본문 바로가기
인물, 테마 및 기업분석

[기업분석] 토박스코리아. 유아용 프리미엄 신발 브랜드. 어린이날 관련주.

by 주식_코인_다양성 2020. 5. 4.
반응형

 

 

 

 

안녕하세요 다양성입니다.

 

2020년의 주요 테마 5G, 반도체, 수소차 등이 꼽히고 있으며, 단기적 이슈로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관련 기업들이 수혜를 받고 있습니다. 이럴때일수록 변화가 많아 사람들의 이목을 끌 기업을 봐야 할 것 같아서 오늘은 키즈 브랜드 관련주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유아용 컨텐츠 제공그룹 토박스코리아

 

아기상어, 겨울왕국 등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캐릭터와 연관된 기업들은 해당 캐릭터가 이슈화되거나 영화 상영시기에 높은 매출을 올리곤 합니다. 그리고 어린이날과 같은 연례행사에서도 수혜받는 기업이기도 합니다.

 

토박스코리아가 바로 그런 기업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키즈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로, 어린이날 관련주인 토박스코리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증권 토박스코리아

 

1. 기업정보


토박스코리아는 20015년 2월에 설립된 기업으로 코스닥에는 2015년에 상장된 중소기업입니다. 신발 제조업으로 시가총액은 524억원에 매출액이 283억인 성장중인 기업입니다.

 

어린이날 관련주 토박스코리아

 

토박스코리아가 어린이날 관련주로 분류되는 이유는 아동용품을 판매하기 때문입니다. 주력상품인 아동용 신발 외에도 가방, 패션용품, 악세사리 등 유아용 제품을 전문적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프리미엄 유아브랜드 토박스코리아

 

토박스코리아는 설립이후 국내에 선택지가 별로 없던 아동용 신발 시장에 프리미엄 슈즈를 가져다준 브랜드로, 유아동 프리미엄 슈즈 전문 셀렉숍 개념을 도입하여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잘 볼수 없었던 글로벌 프리미엄 아동신발 브랜드를 런칭하여 아동의류 시장에 프리미엄의 대중화를 이루어낸 브랜드입니다.

 

국내 유아용품 시장 규모

유아용품에 대한 인식은 갈수록 증대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토박스코리아가 주목받는 부분도 있으나, 최근 저출산 문제가 토박스코리아의 성장에 제동을 걸고 있기도 합니다.

 

 

토박스코리아

 

 

2. 업계동향


유아용품 산업의 핵심은 아동입니다. 이전과 달리 출산에 대한 인식이 낮아지면서, 유아의 수가 줄어드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지만, 오히려 이런 부분이 프리미엄 브랜드의 성장을 돕게 되었습니다.

 

유아용품 산업의 핵심은 디자인

 

3인 가구의 수가 늘어남과 함께, 아이 1인에게 투자하는 비용이 늘게되고 이로인해 프리미엄브랜드에 대한 사용경험이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실제로 매년 출생아 수는 줄어들고 있으나, 키즈산업 시장은 2002년 8조원 규모에서 2017년 40조원까지 가파른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자녀의 수가 줄어들더라도 이들의 유아기때 투자되는 비용의 총량은 오히려 증가했다는 사실을 볼 수 있습니다.

 

 

소비자 지향 산업의 특성과 아동산업의 특성이 함께 어우러진 유아용품 산업은, 실제 소비자인 아동보다는 부모의 기호에 맞춘 제품들이 생산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30-40대의 감성과 욕구를 디자인에 반영해야하며, 이들의 라이프를 보여줄 제품이 계속해서 생산되고 있습니다.

 

에잇포켓

 

국내 유아용품 시장은 키즈산업, 엔젤산업이라 불리며 1~14세의 초등학생까지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합니다. 유아의 수가 줄어들다보니 아이 1명이 이전보다 더 큰 대접을 받게되며, 부모뿐만 아니라 주변 친척들까지 지갑이 열린다는 에잇포켓이라는 신조어가 탄생하기도 했습니다.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시장인만큼, 앞으로도 이와 발맞추어 성장할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보면 좋은 포스팅

2020/03/20 - [인물, 테마 및 기업분석] - [명언] 성공한 사람의 성공을 위한 명언, 빌 게이츠(Bill Gates)

2020/04/21 - [대학] - 2020년 맞이 인서울 대학 순위 서열

2020/04/01 - [인물, 테마 및 기업분석] - [기업분석] 드림어스컴퍼니. 방탄소년단 관련주. BTS관련주(드림어스컴퍼니 / 초록뱀 / 키이스트 / 넷마블 / 디피씨SM Life design / 포티스 / 스튜디오드래곤 / 대원미디어 / 브이티지엠피메가엠디 /..

2020/03/25 - [인물, 테마 및 기업분석] - [테마분석] TSMC와 삼성전자 분석 및 차이. 파운드리 시장의 흐름.

2020/03/31 - [인물, 테마 및 기업분석] - [기업분석]이낙연 관련주, 남선알미늄 주가 및 기업분석. 이낙연 대장주 및 테마주 분석.

2020/03/21 - [인물, 테마 및 기업분석] - [기업분석] 더본코리아. 백종원

2020/03/16 - [인물, 테마 및 기업분석] - [주식] 공매도란? 공매도의 장점과 단점.

2020/03/15 - [인물, 테마 및 기업분석] - [테마]주식 투자하면서 절대 하지 말아야 하는 것들. 주식투자원칙.

2020/03/02 - [인물, 테마 및 기업분석] - [기업분석] 셀리버리. 셀리버리 주가. 치매 관련주. 코로나19 백신 관련주.

2020/02/14 - [인물, 테마 및 기업분석] - [기업분석]테슬라. Tesla. 테슬라 전망. 테슬라 주가 전망. 일론머스크의 가치관이 만들어낸 테슬라의 미래.

2020/01/25 - [인물, 테마 및 기업분석/꿀팁] - [공식정보]한국수력원자력 신입사원 초임 연봉(기본급+고정수당+실적수당+복리후생비+성과급+상여금)

 

 

 

 

 

 


3. 매출비중


토박스코리아 매출액

 

토박스코리아의 매출액을 보시면 완만한 증가세임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특별히 큰 성장동력이 없다는점이 아쉬운점으로 지적되고 있습니다. 국내시장만의 한계가 존재하는만큼, 해외시장 개척 등 다양한 방법으로 성장을 이루어야 할 것입니다.

 

토박스코리아 매출형태별 실적

토박스코리아는 백화점, 아울렛, 쇼핑몰 등 다양한 분야에서 매출을 올리고 있고, 아직까지는 백화점의 비중이 높은 상태입니다.

 

 

4. 어린이날 관련주


어린이날 관련주

토박스코리아 / 손오공 / 레드로버 / 형셩그룹 / 오로라 

바른손 / 대원미디어 / 삼성출판사

 

 

 

 

5. 향후전망


어린이날이기 때문에 토박스코리아가 좋은 매출을 올릴 것입니다. 실제로 어린이날을 기점으로 1~2주 전이면 토박스코리아의 주가는 한두차례 급등해 있습니다. 단기적인 수익을 원하시는분들은 이런부분들을 미리 캐치하고 진입하시는게좋을 것 같습니다.

 

 

 

 

단순히 테마주가 아닌, 미래를 위해 투자하는 기업이 되려면 토박스코리아가 사업 확장에 대한 의지를 보여야 할 것입니다. 길게 보고 가치투자하는 사람들은 주로 성장하려는 의지가 있는 기업들을 찾곤 합니다

 

 

 

 

토박스코리아는 앞으로도 성장동력을 찾아나갈 것입니다. 국내외 미디어산업과의 연계를 통해 성장하는 모습을 찾아갈 수 있다고 봅니다.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건강하게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