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물, 테마 및 기업분석

[명언] 성공한 사람의 성공을 위한 명언, 빌 게이츠(Bill Gates)

by 주식_코인_다양성 2020. 3. 20.
반응형



성공한 사람들은 나름대로의 철학이 있습니다. 그리고 사람들은 성공을 위해 성공한 사람들에게 조언을 구하곤 합니다. 각 나라의 대통령, 성공한 시인 등 훌륭한 사람들이 많고, 이번에는 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개발자이자  CEO인 빌게이츠의 명언 몇가지에 대해 살펴보고자 합니다.

 

bill gates


1. 피할 수 없는 현실이라면 수용하라.


개인적으로 가장 와닿는 명언입니다. 사회에서 다양한 사람들을 접하면서 그들과 닮아가게 되는데, 그 중 가장 닮지 말아야 한다고 생각했던 것이 부정적인 마인드입니다. 어떤 집단, 어느 상황에서든 불평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사람의 좋고 나쁘고를 떠나서 불평불만이 가득한 사람들은 주변 사람들에게도 영향을 주게 됩니다. 그렇다고 나서서 현실을 바꾸느냐? 그런건 또 못합니다. 그저 불평만 할 뿐이죠.

이왕 할 것이라면 긍정적인 마음으로 편하게 하는것이 일의 효율성에도 좋고 본인 멘탈적인 부분에도 좋습니다. 피할 수 없는 현실이라면 수용하라, 피할 수 없다면 인정하고 웃으면서 하는것도 역량이라 생각하기에 가장 와닿는 명언이었습니다.

 

성공을 위한 습관

 

2. 지금 바로 행동하라


가장 어려운 일입니다. 지금 바로 행동하라!

개성이 중요시되는 사회에서 사람들은 다양한 생각을 공유합니다. 그리고 이런 생각을 현실로 바꾼 사람들이 성공했습니다. 지금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는 테슬라의 CEO 일론 머스크도 같은 말을 했습니다. 상상한 일에 실현가능성이 1%라도 있다면 지금 당장 실행하라. 실행하지 않는다면 현실에서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머릿속에서 생각한 것을 실천으로 옴긴 사람들만 성공했습니다. 생각만 한 사람들이 성공하진 않았죠.

여러분들도 지금 드는 생각이 있을겁니다. 지금 당장 행동하세요!

좋은 몸을 만들겠다고 생각하신분들은 지금 바로 푸쉬업을 10개라도 하고, 대청소를 해야겠다는 생각을 한 분들은 지금 당장 청소기라도 돌리세요. 이 작은 움직임 하나가 위대한 발걸음이 될 수 있을겁니다.

 


3. 인생은 공평하지 않다는 것을 명심하라


저도 인생은 공평하지 않다고 인정하기 싫습니다. 하지만 누군가는 숨만쉬어도 돈을버는 재벌 2세이고, 누군가는 하루하루가 힘든 삶을 살아가고 있죠. 인생은 공평하지 않습니다. 우리 모두의 출발선은 다릅니다. 이 점을 인정한 뒤 여기서 내가 할 수 있는 부분들을 찾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태어날때부터 가난해서 남들에 비해 불리하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사회에서는 제도를 통해 성공할 기회들을 종종 제공해줍니다. 그리고 그 기회는 본인이 준비해서 잡아야 합니다. 인생이 공평하지 않다는 것을 인정하고 공평하지 않지만 성공할 방법을 찾는다면 충분히 역전이 가능합니다. 

수능을 잘 봐서 새로운 시작점을 만들어버릴수도 있고, 취업을 통해 향후 인생의 방향을 바꿀수도 있습니다. 수능, 고시에는 불공평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사교육의 부족으로, 현실의 벽에 막혀서 힘들수는 있지만 기회는 존재합니다. 공평하지 않기에 더 노력해야 한다는 사실을 받아들이고 실천한다면 성공할 수 있을겁니다.

 

한 걸음씩


빌 게이츠가 말한 수많은 명언들이 있는데 위 3가지 내용들과 비슷한 내용이기에 3가지로 추려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감명받은 내용들이지만 저도 실천하기가 어렵네요불공평함을 인정하고 수용하며, 생각한것을 바로 행동하는 자세를 가진다면 우리는 분명 한 걸음씩 발전해 나갈 것이라 생각합니다. 우리 모두 오늘도 무언가를 해내면서 성공을 향해 다가가는 하루를 보냈으면 합니다.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의미있는 하루가 되길 바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