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물, 테마 및 기업분석

[기업분석]테슬라. Tesla. 테슬라 전망. 테슬라 주가 전망. 일론머스크의 가치관이 만들어낸 테슬라의 미래.

by 주식_코인_다양성 2020. 2. 14.
반응형

 

마이크로소프트, 애플, 구글. 그 이상이 될 기업 테슬라

전기차 대장주 테슬라입니다. 기업규모는 현대차 그룹의 절반도 안되고, 매출액은 따라올수 없을정도인 기업인데 테슬라의 주가는 하늘을 날고있습니다. 도로에서 테슬라 차를 보는것도 힘들정도로 차는 없는데 모두가 테슬라에 대해 들어봤습니다. 어디서 많이 들었고 구글,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등 기업들과 비교하는것을 봐서 IT기업이라 생각하시는 분들도 봤습니다. 자동차 만드는 기업인데...

 

대체 왜 이 기업을 주목하는지, 무엇이 주가에 반영되었는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테슬라(Tesla)는 미국기업으로 괴짜이자 천재로 유명한 일론머스크가 CEO로 있는 기업이죠. 전기차 시장에 대해서 오래전부터 연구해온 기업이고, 미래만을 바라보고온 만큼 원하던 그 미래에 한발 앞서있는 기업이기도 합니다. 

 

테슬라의 가치는 현재가 아닌 미래에 투영되어있습니다. 왜 미래에는 테슬라인가? 라는 질문에 답을 한다면 전 세계 자동차 시장을 다 장악하는것 뿐만 아니라 CEO인 일론머스크가치관에 맞게 다른 가치와도 연관되어있기 때문입니다.

 

스페이스X, 그리고 솔라시티

일론머스크의 큰 그림, 테슬라 + 스페이스X + 솔라시티 = 에너지 혁명

일론머스크는 괴짜입니다. 초등학생일 나이에 게임을 만들어 팔았으며, 페이팔의 창시자이기도 하죠. 그런 그가 어린 나이에 억만장자에 오른 뒤 하게된 결심은 사회적 가치의 실현입니다. 그리고 그때부터 인류의 발전을 위한 선택을 합니다. 솔라시티를 통해 태양광이라는 에너지를 활용하려 했고, 테슬라를 통해 내연기관에서 전기로 움직이는 차를 만드려 했으며 스페이스X를 통해 인구가 포화된 지구의 인류를 달로 이주시키려는 노력을 실제로 시행합니다.

 

2020년에 생각하고 실행한게 아니라 2000년 초중반에 이를 실행에 옴기게 됩니다. 이 사실이 정말 말도안되는 사실입니다. 그리고 지금 그는 이 모든 회사의 CEO로 활동하면서 꿈을 현실로 바꾸어나가고 있습니다. 

 

테슬라CEO 일론머스크(Elon Musk)

 

주 80~100시간 이상 근무해야 한다고 주장하는 일론 머스크입니다. 한국에서도 52시간을 외치고 있는데 일론머스크는 하루종일 일만 하라고 합니다. 그만큼 열정이 뛰어나고 발전을 거듭해왔습니다. 이런 그를 오랫동안 지켜봐왔기에, 스티브 잡스 이후로 새로운 아이콘이 될 수 있다는 믿음이 있기에 그를 믿고 사람들은 테슬라에 투자하기 시작했습니다.

 

일론머스크에 대한 이야기는 아래 글을 통해 적어두었습니다.

 

[앨런머스크_1편]테슬라의 사장, 제 2의 스티브 잡스. 열정이 낳은 위대한 발명가 일론 머스크

앨런 머스크, 일론 머스크, 엘론 머스크?? 다 상관없습니다. 같은 이름이죠 영화 아이언맨 토니 스타크의 롤모델이자 스티븐 잡스를 잇는, 아니 넘어설 유일한 인간 바로 앨런머스크입니다 Elon Reeve Musk, 남..

jsy3986.tistory.com

 

 

[앨런머스크_2편]아이언맨의 실제 롤모델이자 인류의 발전을 진짜 실현하는 사업가, 본인의 손으로 만드는 사업가. 테슬라의 사장 일론 머스크

https://jsy3986.tistory.com/28 일론머스크 관련 1편 내용입니다! 이어서 진행할게요 스페이스X, 일론머스크의 목표는 언젠가 식량이 떨어질 날을 대비해 인류를 달로 이주시키는 것이었습니다 2020년도 아니고..

jsy3986.tistory.com

 

 

[앨런머스크_3편]사업가, 발명가, 괴짜, 천재, 열정왕에 여성편력까지 일론머스크

https://jsy3986.tistory.com/28 https://jsy3986.tistory.com/29 Elon Musk, 일론머스크 1, 2편입니다! 테슬라의 성공, 전기차의 성공을 이끌던 머스크 그가 운영하던 기업이 하나 더 있었습니다 바로 '솔라시티..

jsy3986.tistory.com

테슬라, 고점은 아무도 모른다

테슬라는 미친듯이 올라가고 있습니다. 지금은 늦었다 싶은데도 더 오릅니다. 저는 너무나도 고공비행하는 테슬라의 주가를 보면서 두려움을 느껴 진입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들어간 사람들은 모두 승리자가 되었죠.

 

테슬라의 고점은 아무도 모릅니다. 오늘보다 밝은 내일이 기다리는 기업입니다. 미 증시가 최근 계속해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는데 테슬라는 미 증시 그 이상의 가치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Tesla. 테슬라

일반적으로 주가를 볼때 희망, 기대감이 선반영되는 경우를 많이 봅니다. 그래서 일정 구간에서 그 희망이 다 반영되어 더이상 오르지 못하는 경우를 보게되죠. 테슬라 역시 그런줄 알았습니다. 주가에 미래가치 선반영. 물론 선 반영되었습니다. 그런데 기대감이 오르는 주가 이상인듯합니다. 끝이 없습니다. 오늘보다 밝은 내일을 언제나 보여주는 테슬라입니다.

 

향후에도 계속 오를것 같습니다. 끝을 모르겠습니다. 이 기업의 가치는 일론머스크가 존재하는한 계속해서 꿈을 품게 합니다.

 

 

하지만 냉정하게 말해서 아직 전기차의 시대는 오지 않았습니다. 어떤 변수가 있을지 모릅니다. 향후 테슬라가 지금까지 보여준 미래가치를 어떻게 구현하는가에 따라 테슬라의 미래가 결정될 것입니다.

 

불안할수 있지만 오히려 일론머스크가 있기에 테슬라의 미래는 걱정보다는 기대에 훨씬 가깝습니다. 이 기업이 무엇을 해낼지, 우리의 일상을 어떻게 바꿀지 기대될 뿐입니다.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테슬라에 대해 궁금한점 댓글로 남겨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