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물, 테마 및 기업분석

[기업분석] 카이노스메드. 파킨슨병 치료제 개발기업.

by 주식_코인_다양성 2020. 6.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다양성입니다.

 

코스피 코스닥의 수많은 기업들을 분석하고, 시장을 보면서 느끼게 되는 점 중 하나는 갈 놈은 간다는 것입니다. 시장의 성장성기업의 구조가 탄탄한 기업들은 돌발상황이 정상화될수록 더 높은곳을 향해 달려나가는 모습이 보여집니다.

 

 

 

오늘 알아볼 기업은 카이노스메드입니다. 파킨슨병 치료제관련주로 분류되는 기업이고, 최근 파킨슨병 치료물질이 동물실험에서 효과를 보았다는 소식과 함께 큰 관심을 받는 기업입니다.

 

그렇다면 파킨슨병 관련주이자, 에이즈, 당뇨병 등을 연구하는 기업인 카이노스메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기업정보


2007년 설립되어 2018년 6월 코스닥에 상장된 기업, 바로 카이노스메드입니다. 카이노스메드는 미국 자회사를 통해 뇌질환 치료제를 개발하는 기업입니다.

 

카이노스메드

 

현재 카이노스메드가 관심받는 부분은 미국 자회사를 통해 임상 2상을 시도하고 있다는 부분입니다. 뇌질환 치료제, 특히 파킨슨병 치료제는 인류가 갈망하는 치료제입니다. 그런만큼 카이노스메드에 거는 기대가 클 수 밖에 없습니다.

 

네이버증권 카이노스메드

카이노스메드의 자회사는 미국의 패시네이트 테라퓨틱스입니다. 패시네이트 테라퓨틱스는 파킨슨병 치료제 등 CNG Drug 개발 사업을 본격적으로 진행중이라고 합니다.

 

카이노스메드뇌질환파킨슨병 뿐만 아니라 당뇨병 등에서도 치료제를 개발중입니다. 아직까지 많은 매출을 올리는 기업은 아니지만, 카이노스메드는 임상 단계를 밟아가는 기업으로 사람들의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습니다.

 

카이노스메드는 카이노스메드만의 신약개발 플랫폼을 바탕으로 글로벌 신약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또한 부족한 부분은 기술이전과 파트너십을 통해 보완할 계획도 있다고 합니다.

 

 

2. 산업의 특성


 


파킨슨병이란?


파킨슨병은 대표적인 신경퇴행성 질환 중의 하나입니다. 신경퇴행성 질환이란 신경 세포들이 어떤 원인에 의해 소멸하게 되어 이로 인해 뇌 기능의 이상을 일으키는 질병을 지칭하는 말입니다. 대표적인 신경퇴행성 질환으로는 흔하게 알츠하이머병이나 파킨슨병, 드물게는 루게릭병 등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네이버 지식백과] 파킨슨병 [Parkinson’s disease] (희귀질환정보)

 

 

신경퇴행성 질환이기에 치료가 쉽지 않은 질환입니다. 그렇기에 치료제 개발이 어렵고 여전히 많은 기업들이 개발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바이오 산업은 꿈을 먹고 사는 산업입니다. 투자자들은 바이오 기업의 현재보다는 미래가치에 투자합니다. 그리고 그 미래가치는 일정 시점에서 충족시키지 못할 경우 폭락으로 이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신약 하나를 개발하기 위해서는 1조원 이상의 비용이 소요된다고 합니다. 그런만큼 임상 단계를 진행하고 통과하는데에는 엄청난 시간과 노력 뿐만 아니라 돈도 필요합니다.

 

그래도 수많은 기업들이 신약개발을 위해 노력하는 이유는 두가지입니다. 첫번째는 인류의 건강에 기여하려는점, 그리고 두번째는 시장성입니다.

 

진입장벽이 과도하게 높은 신약개발에 성공할 경우 반독점체제로 신약판매가 가능합니다. 그런만큼 수조원의 매출액을 가져다줄수 있는 시장에 진입할 수 있게 되고 바이오 기업의 꿈이 실현됩니다.

 

 

 

 

3. 파킨슨병 관련주



파킨슨병 관련주

카이노스메드 / 펩트론 / 셀리버리 / 차바이오텍 / 일동제약 / 씨트리

 

 

4. 함께보면 좋은 포스팅



2020/05/01 - [끄적임] - [이슈분석] 인터넷은행법이란? 케이뱅크의 미래.

2020/04/21 - [대학] - 2020년 맞이 인서울 대학 순위 서열

 

2020/03/20 - [인물, 테마 및 기업분석] - [명언] 성공한 사람의 성공을 위한 명언, 빌 게이츠(Bill Gates)

2020/03/16 - [인물, 테마 및 기업분석] - [주식] 공매도란? 공매도의 장점과 단점.

2020/03/15 - [인물, 테마 및 기업분석] - [테마]주식 투자하면서 절대 하지 말아야 하는 것들. 주식투자원칙.

2020/01/25 - [인물, 테마 및 기업분석] - [공공기관] 2020 공기업 연봉순위

2020/01/25 - [인물, 테마 및 기업분석/꿀팁] - [공식정보]한국수력원자력 신입사원 초임 연봉(기본급+고정수당+실적수당+복리후생비+성과급+상여금)

2020/01/15 - [IT, 통신, 전자공학] - Microsoft, Window 10으로 보는 이 기업이 갑질하는 방법 그리고 갑질할 수 있는 이유. 마이크로소프트사에 대해 알아보자.

 

 

 

 

 

 

5. 마치며...


카이노스메드가 성공하기 위한 필수조건 중 첫번째는 임상 성공입니다. 이를 위한 관문은 여전히 남아있는 상태이고, 카이노스메드는 시험대에 오를 기업입니다.

 

할 수 있다는 믿음을 가지고 기다리는게 투자자의 덕목인지도 모릅니다. 지금당장 드는 생각으로는 임상이 잘 되길 기도하는것밖에는 할 수 있는게 없는것 같습니다. 기도메타라고도 하죠...

 

 

 

카이노스메드 주가에 큰 움직임이 있는만큼, 카이노스메드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하는 사람들이 많다고도 보여집니다. 카이노스메드파킨슨병 치료제를 성공적으로 개발하여 성공의 길로 들어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