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물, 테마 및 기업분석

[기업분석] 드림텍. 드림텍 주가. 전자기기 관련주.

by 주식_코인_다양성 2020. 6. 9.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다양성입니다.

 

코스피 코스닥의 수많은 기업들을 분석하고, 시장을 바라보면 좋은 기업들이 많다는 것이 느껴집니다. 또한 속한 시장의 성장성도 뛰어난데, 기업의 성장세도 무서운 기업인 경우 투자에 대한 생각이 강하게 들기도 합니다.

 

 

 

오늘 알아볼 기업은 드림텍입니다. 휴대폰 부품주로 분류되는 기업이지만, 이외에도 지문인식센서, LED 등 반도체와 연관된 센서를 개발하는 기업입니다.

 

그렇다면 휴대폰 부품 관련주이자 각종 센서를 개발하는 기업, 드림텍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기업정보


드림텍1998년 9월 설립된 기업으로, 2019년이 되어서야 코스피에 상장된 기업입니다. 상장당시 기대했던만큼 드림텍 주가가 상승하지는 못했지만, 여전히 인정받는 기업중 하나입니다.

 

네이버증권 드림텍

드림텍시가총액은 5800억원 규모입니다. 낮은 시가총액은 아니지만 코스피 기업들 중에서는 높은편에 속하지는 못합니다.

 

 

하지만 드림텍600여명의 사원으로 무려 5600억원이라는 매출액을 발생시키는 거대기업입니다. 1인당 생산 매출액이 상당히 높은 기업으로, 인력을 잘 활용하고 연구개발에 능한 기업입니다.

 

 

드림텍지문인식센서모듈, 스마트의료기기, 차량용 LED 램프모듈, 카메라모듈 등 각종 모듈을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스마트폰에 들어가는 모듈센서를 제조하기 때문에 스마트폰 관련주로 분류되기도 하지만, 드림텍의 모듈제조 기술력은 향후 스마트폰 이외에도 자율주행 자동차 등 다양한 분야에 사용될 전망입니다.

 

 

2. 산업의 특성


IT기기 시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성장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4차 산업혁명정보화시대의 정점을 요구하기 때문에 소프트웨어가 주력이 될 것이라 보는 사람들도 많지만, 소프트웨어가 존재하려면 하드웨어는 필수적이기에 전자기기 시장의 성장세는 끝이 없을 것입니다.

 

 

특히 스티브잡스와 함께 등장한 아이폰이라는 전자기기의 혁명과 함께, 휴대용이라는 단어가 핵심이 되고 각종 부품들의 소형화가 진행되었습니다.

 

더 작은 기기를 만들기 위해, 더 휴대하기 편한 기기를 제조하기 위해 모듈은 작아져야했고, 기술의 발전 방향은 집약적이고 소형화를 향했습니다.

 

 

그렇게 발전한 스마트폰은 일상이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스마트폰이 없는 세상은 상상하기 힘들 것입니다. 그렇기에 이 시장을 점유하는 기업들을 눈여겨볼 필요가 있습니다.

 

 

 

 

3. 카메라모듈 관련주



카메라모듈 관련주

드림텍 / 파트론 / 엠씨넥스 / 엘컴텍 / LG이노텍

 

 

 

 

4. 함께보면 좋은 포스팅



2020/05/01 - [끄적임] - [이슈분석] 인터넷은행법이란? 케이뱅크의 미래.

2020/04/21 - [대학] - 2020년 맞이 인서울 대학 순위 서열

 

2020/03/20 - [인물, 테마 및 기업분석] - [명언] 성공한 사람의 성공을 위한 명언, 빌 게이츠(Bill Gates)

2020/03/16 - [인물, 테마 및 기업분석] - [주식] 공매도란? 공매도의 장점과 단점.

2020/03/15 - [인물, 테마 및 기업분석] - [테마]주식 투자하면서 절대 하지 말아야 하는 것들. 주식투자원칙.

2020/01/25 - [인물, 테마 및 기업분석] - [공공기관] 2020 공기업 연봉순위

2020/01/25 - [인물, 테마 및 기업분석/꿀팁] - [공식정보]한국수력원자력 신입사원 초임 연봉(기본급+고정수당+실적수당+복리후생비+성과급+상여금)

2020/01/15 - [IT, 통신, 전자공학] - Microsoft, Window 10으로 보는 이 기업이 갑질하는 방법 그리고 갑질할 수 있는 이유. 마이크로소프트사에 대해 알아보자.

 

 

 

 

 

 

 

 

5. 매출액


드림텍 매출액

드림텍의 매출액은 일정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시장의 움직임에 큰 영향을 받기에, 드림텍의 성장을 위해서는 국내 스마트폰 제조업체들의 선전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드림텍 주가 역시 스마트폰시장과 함께할 것입니다.

 

1분기 드림텍은 괄목할만한 매출액을 기록했습니다. 향후 시장의 성장성이 좋게 평가되는만큼, 드림텍의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되는 부분입니다.

 

 

 

드림텍이 모듈 제조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반도체와 스마트폰 시장을 세계 최고수준에서 머무르게 하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건강하게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