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물, 테마 및 기업분석

[기업분석] 젠큐릭스. 분자진단 전문 기업. 젠큐릭스 주가. 젠큐릭스 공모가.

by 주식_코인_다양성 2020. 6.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다양성입니다.

 

코스피에 있는 기업들도, 코스닥에 있는 기업들도 한때는 작은 중소기업이었습니다. 이들은 갖은 노력을 바탕으로 성장해왔고 지금과 같은 대기업, 중견 중소기업이 되었습니다.

 

소규모 기업코스닥이나 코스피 시장에 상장할때는 공모가가 정해집니다. 그리고 신규상장 당시에는 주변의 엄청난 관심을 받게 됩니다.

 

 

 

오늘 알아볼 기업은 젠큐릭스입니다. 분자진단 관련주로 분류되는 기업이지만, 이번 젠큐릭스는 공모가로 관심을 받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분자진단 관련주이자 코스닥 상장이 되는 기업, 젠큐릭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기업정보


드디어 젠큐릭스코넥스가 아닌 코스닥에 등장합니다. 젠큐릭스분자진단 전문 기업으로, 코로나19로 인해 수혜받은 진단키트 관련주 중 하나입니다.

네이버증권 젠큐릭스

젠큐릭스코로나19 진단키트 제조 기업으로, 식약처 수출허가를 획득한 기업입니다. 코스피 기업들에 비해 작은 기업들이 모여있는 코스닥, 이보다 더 작은 기업들이 모여있는 코넥스에 있는 기업이지만, 젠큐릭스는 진단키트 분야에서 주목받는 기업입니다.

 

 

2019년 매출액이 1억 3천만원뿐인, 엄청나게 작은 매출액을 기록한 젠큐릭스이지만 2020년을 기점으로 진단키트 분야의 중심을 잡으며 폭발적인 성장을 기록할 것으로 보입니다.

 

 

 

 

2. 산업의 특성


질병의 치료도 중요하지만 이것 이상으로 중요하게 여겨지는 것이 예방입니다. 그리고 예방의학 분야에서 병의 진단을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등장한 것이 진단키트입니다.

 

 

진단키트 시장은 주목받지 못하는 시장이었습니다. 임신테스터기 등 분야가 많았지만 수요가 엄청난 분야는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수요가 발생했고, 씨젠, 수젠텍, 젠큐릭스 등 기업들이 이에 발맞추어 세계시장을 공략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체외진단 분야에서 분자진단은 9%대로 가장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분자진단은 면역분석, 소변검사 등 타 체외진단 분야에 비해 난이도가 높지만, 정확도가 높아 수요가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의료 패러다임이 기대수명 증가와 함께 질병예방으로 향하고 있기에, 분자진단 검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만큼, 분자진단 기업들이 이에 발맞추어 큰 성장을 이루어 낼 것으로 보입니다.

 

 

 

 

3. 진단키트 관련주



진단키트 관련주

젠큐릭스 / 씨젠 / 수젠텍 / 바이오니아 / 랩지노믹스 / EDGC

 

 

 

4. 함께보면 좋은 포스팅



2020/05/01 - [끄적임] - [이슈분석] 인터넷은행법이란? 케이뱅크의 미래.

2020/04/21 - [대학] - 2020년 맞이 인서울 대학 순위 서열

2020/03/20 - [인물, 테마 및 기업분석] - [명언] 성공한 사람의 성공을 위한 명언, 빌 게이츠(Bill Gates)

2020/03/16 - [인물, 테마 및 기업분석] - [주식] 공매도란? 공매도의 장점과 단점.

2020/03/15 - [인물, 테마 및 기업분석] - [테마]주식 투자하면서 절대 하지 말아야 하는 것들. 주식투자원칙.

2020/01/25 - [인물, 테마 및 기업분석] - [공공기관] 2020 공기업 연봉순위

2020/01/25 - [인물, 테마 및 기업분석/꿀팁] - [공식정보]한국수력원자력 신입사원 초임 연봉(기본급+고정수당+실적수당+복리후생비+성과급+상여금)

2020/01/15 - [IT, 통신, 전자공학] - Microsoft, Window 10으로 보는 이 기업이 갑질하는 방법 그리고 갑질할 수 있는 이유. 마이크로소프트사에 대해 알아보자.

2020/06/05 - [인물, 테마 및 기업분석] - [기업분석] 코리아센터. 코리아센터 주가. 한국의 아마존. 전자결제 관련주. 언택트 솔루션 관련주.

2020/06/02 - [인물, 테마 및 기업분석] - [기업분석] W홀딩컴퍼니.

2020/06/03 - [인물, 테마 및 기업분석] - [기업분석] 셀리드. CELLID. 면역항암치료제 개발기업.

 

 

 

 

 

5. 매출액


젠큐릭스 매출액

젠큐릭스는 과거 코스닥 상장에도 힘들 정도로 매출액이 낮은 기업이었습니다.

 

하지만 지금까지의 매출액과는 비교도 되지 않을 정도로 높은 매출액을 올해부터 기록할 것으로 보이기에, 이 기업의 과거 매출액은 중요하지 않을것 같습니다.

 

 

 

젠큐릭스 공모가27000원으로 정해졌다고 합니다. 젠큐릭스는 100만주로 계획했던 공모 주식수를 80만주로 낮추면서, 총 182억원 규모의 공모금액을 책정했습니다.

 

젠큐릭스는 이제 시작입니다. 코스닥 시장에서 좋은 모습을 바탕으로 세계 분자진단 시장을 선도하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건강하게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