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물, 테마 및 기업분석

[기업분석] 원익IPS. 반도체 장비 관련기업.

by 주식_코인_다양성 2020. 4.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다양성입니다.

 

2020년의 주요 테마 5G, 반도체, 수소차 등이 꼽히고 있으며, 단기적 이슈로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관련 기업들이 수혜를 받고 있습니다. 이럴때일수록 실적이 좋고 앞으로 어떤 변화가 있을지 보아야 할 것 같아서 오늘은 반도체 장비 및 시스템 관련주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반도체 기업들에는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를 필두로 이들을 서포팅하는 기업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국내 두 대형기업들이 성장하기 위해서는 장비업체들의 기술력 향상과 협업시스템이 필수적입니다.

 

그렇기에 오늘은 반도체 장비 관련기업 원익IPS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증권 원익IPS

1. 기업정보


원익IPS는 2016년 4월에 인적분할로 신설된 기업으로 코스닥에는 2016년에 상장된 중견기업입니다. 반도체 제조용 기계 제조업으로 시가총액은 1조 4038억원에 매출액이 6692억에 달하는 코스피에 있어도 이상하지 않은 기업입니다.

 

원익ips

 

원익IPS 반도체, 디스플레이 등의 제조용 장비를 생산합니다. 설비개발에 전문적인 인력을 많이 투입하여 연구개발에 매진하는 기업인만큼, 기술력을 인정받는 기업입니다. 

 

원익IPS 장비군별 제품 구분

원익IPS증착 장비는 균일한 박막 증착과 원익IPS만의 고유한 설계를 기반으로 우수한 성능을 자랑하고 있으며, 고객사로부터의 인정을 받아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어내고 있습니다.

 

원익IPS 홈페이지

 

증착장비 뿐만 아니라 열처리 장비 역시 세계 최고수준으로, 다양한 범위의 온도 영역대를 커버할 수 있는 최첨단 반도체 양산라인에 필요한 장비를 생산중입니다.

 

원익IPS는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장비 이외에도 이 기술력들을 활용한 태양전지 장비도 개발하고 있습니다. 웨이퍼 기판의 반사율을 낮추는데 필요한 RIE 장비를 공급하고 있으며, 경쟁력있는 모습을 보여주며 사업을 성장시켜나가고 있습니다.

 

 

원익IPS 홈페이지

 

2. 업계동향


반도체 설비의 경우 제조업이 미국을 떠나 한국, 대만 등으로 넘어오게 되면서 산업이 활발하게 되었습니다. 이로인해 국내 반도체 장비업체들은 아시아권에서의 기술력 경쟁심화를 겪게되었고 설비투자에도 열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원익IPS ALD 장비

 

세계 반도체 장비 시장미국, 일본, 네덜란드 등 해외기업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미국과 일본은 전통적으로 반도체 장비 분야에서 강점을 보여왔고, 네덜란드의 경우 ASML이라는 반도체 장비업계의 공룡과 함께 공정시장의 키를 쥐고 있습니다.

 

원익IPS 장비

 

국내시장의 경우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등 세계 초일류 종합반도체 기업들이 포진하고 있지만, 여전히 장비업계는 세계시장에 비해 뒤쳐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원익IPS RIE 장비

 

그렇기에 초격차를 외치는 삼성전자 등 종합반도체 기업들은 성장을 위해 해외 업체와 손을 잡는 경우가 많습니다. 반도체 장비의 국산화를 위해 원익IPS와 같은 기업들이 힘을 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보면 좋은 포스팅

2020/03/20 - [인물, 테마 및 기업분석] - [명언] 성공한 사람의 성공을 위한 명언, 빌 게이츠(Bill Gates)

 2020/02/09 - [인물, 테마 및 기업분석] - [기업분석]파인텍. 파인텍 디스플레이 마스크 차이. 디스플레이 장비 및 부품. 파인텍 모바일 디스플레이. 파인텍 네퓨어. 파인텍 주가. 파인텍 분석.

2020/02/14 - [인물, 테마 및 기업분석] - [기업분석]테슬라. Tesla. 테슬라 전망. 테슬라 주가 전망. 일론머스크의 가치관이 만들어낸 테슬라의 미래.

2020/02/15 - [인물, 테마 및 기업분석] - [기업분석]위닉스. 위닉스 공기청정기. 위닉스 주가 분석. 위닉스 관련주. 생활가전 관련주. 미세먼지 관련주.

2020/02/05 - [인물, 테마 및 기업분석] - [기업분석]국일제지. 국일제지 그래핀. 국일그래핀. 국일제지 자회사 국일그래핀. 국일제지 주가. 꿈의 소재 그래핀.

2020/01/30 - [인물, 테마 및 기업분석] - 2020년대 삼성전자 전망. 삼성의 방향 전망 및 주가전망.

2020/01/29 - [인물, 테마 및 기업분석] - [기업분석]헬릭스미스에 대하여. 헬릭스미스 김선영 대표와 헬릭스미스의 진짜 가치.

 

 

 

 

 


3. 매출비중


원익IPS 매출액

 

원익IPS의 매출액을 보시면 꾸준한 증가세임을 볼 수 있습니다. 장비업체의 경우 유지보수 활동도 중요하기 때문에 제품개발에 이은 유지보수 활동으로 고객사와 꾸준히 좋은 관계를 맺을수 있다는 점이 강점으로 꼽힙니다.

 

원익IPS 지역별 매출액

 

원익IPS는 성공적인 해외시장 개척을 이루었습니다. 향후 성공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국내와 해외 모두에서의 발전이 필요해 보입니다.

 

 

 

 

4. 반도체 장비 관련주


반도체 장비 관련주

원익IPS / 테스 / 테크윙 / 유진테크 / 주성엔지니어링 / 프로텍 / 유니셈 / 에프에스티 / 피에스케이 / 유니테스트

 

 

 

 

5. 향후전망


반도체 시장의 성장은 지속적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수요가 줄어들 기미가 보이지 않으며, 시장의 패권역시 국내 기업이 잡고 있기 때문입니다.

 

 

 

 

원익IPS는 시장에서 충분한 기술적 경쟁력을 가지고 있고, 이를 바탕으로 더 큰 성장을 기대해볼 수 있는 기업입니다.

 

 

 

 

그렇기에 원익IPS가 더 좋은 모습으로 성장하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건강하게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