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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통신, 전자공학

클라우드 시장에 뛰어드는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그들이 왜 클라우드 시장에 집착하는지 알아보자

by 주식_코인_다양성 2020. 1.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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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가 이슈화되면서 더 부각되는게 데이터를 저장할 곳, 그리고 여기서 핵심이 되는 것이 바로 클라우드입니다


클라우드란 가상 저장소로 가상의 장소에 데이터를 저장하는 방식입니다

지금까지 우리가 가졌던 메모리보다 더 크고 보안성이 높은 저장소를 제공할 수 있죠


오늘은 클라우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클라우드만 있다면 클라우드가 빛을 보긴 힘들겁니다. 빅데이터 처리가 있기에 클라우드가 기존 저장소에 비해 월등히 앞선 성능을 가지죠.

Microsoft의 Satya Nadella CEO는 데이터 활용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습니다


데이터를 활용해 고객을 파악하고 직원들의 역량을 강화시키며 지능형 공급망 및 신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는 등 새로운 기술을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이를 내재화하는 기술의 밀도가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그가 말한 것을 보면 클라우드의 현재와 미래를 볼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클라우드 시장의 리더 중 하나입니다

아마존의 AWS와 더불어 마이크로소프트의 Azure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양질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세계 최고의 기업들이 클라우드에 집착하는 이유가 뭘까요?


바로 데이터의 활용입니다

클라우드에 엄청난 데이터가 축적되고 이 데이터는 향후 산업의 방향을 결정하는 지표로 활용될 수 있기에 그들이 클라우드를 두고 전쟁을 벌이는 것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실제로 전 세계적인 유통기업인 스타벅스, 로레알 등과 협력하며 Azure를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유통 기업들은 Azure 서비스를 이용해 에너지 소비량 관리, 음료 품질관리 등 다양한 IoT적 기술을 활용하며 변화하고 있으며

그들에게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실현해나가고 있습니다





정말 무서운건 이러한 유통 기업들의 데이터가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에 저장된다는 것입니다

그들은 협업을 통해 데이터를 얻고 이 데이터를 바탕으로 미래 시장을 선도할 수 있습니다

별거 아닌 것 같은 정보 하나하나가 방대하게 모이는 곳이 클라우드이고

이 클라우드에 있는 데이터를 분석하면 전 세계의 흐름이 보입니다


세계를 선도하는 기업들이 클라우드에 엄청난 공을 들이고 있고

이들이 앞다투어 데이터센터를 건립하는 것은 바로 이러한 이유 때문입니다


클라우드의 활용은 현재도 미래에도 제공자와 소비가 모두에게 윈윈입니다


AI가 앞으로의 산업을 주도할 것이라는 전망이 대부분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AI의 뇌가 되는 것이 바로 클라우드입니다


앞으로 엄청난 규모로 성장할 클라우드 시장에서 우리나라 기업들이 반드시 힘을 써야 한다고 봅니다

현재는 아마존이나 구글, 마이크로소프트를 따라갈 기업이 보이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이들에게 의존하면 우리는 이들에게 지배당할 것입니다

카카오, 네이버와 같은 국내 최대 소프트웨어 기업들의 성장이 절실하고 

이들의 투자가 절실한 시점입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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