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광고 대행사인 플레이디 기업분석입니다. 플레이디는 광고업을 영위중이며 디지털 광고 분야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기업은 플레이디입니다. 온라인광고 대행사로 분류되는 기업이고, 시장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있는 기업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광고업을 영위하는 기업, 플레이디(PLAYD)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기업정보
플레이디는 KT그룹 온라인광고 대행사입니다. 일반 광고기업들과의 차별성을 본다면 데이터 기반의 통합 마케팅 전문기업으로, 미래지향적인 소스를 지닌 광고기업이라 볼 수 있습니다.
플레이디는 2010년에 설립된 기업으로, 2020년 3월 12일, 설립 후 10년만에 코스닥에 상장되었습니다. 2019년 385억원의 매출액을 기록하였으며 시장의 큰 관심을 받고 등장하면서 2000억원대의 시가총액을 기록하였습니다.
디지털광고 분야에 종사하는 플레이디는 기존 마케팅 대행사와는 다르게 광고주의 통합적 아이덴티티 구축을 중심으로 잡고 있습니다.
온라인, 오프라인 매체별 융합적 메시지 전달을 위해 노력하는 기업이고 플레이디의 통합 마케팅 역량은 업계 최고수준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플레이디는 자체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광고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플랫폼 techHUB를 통해 시장분석, 사이트분석, 타겟분석 등 효율적 광고 성과를 위한 플레이디의 경쟁력을 확인가능합니다.
2. 산업의 특성
국내 광고시장은 계속해서 3% 수준의 성장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도 디지털광고는 성장률이 14.2%를 기록하며 대세가 무엇인지 제대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2020년 이후 디지털광고는 더욱 발전할 것으로 보입니다. PC광고의 영향력이 서서히 줄어드는 시점이지만, 모바일광고는 엄청난 성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실제로 모바일광고비가 PC광고비의 3배가량 커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올해 광고시장 규모는 전년대비 4.3% 상승한 14.5조원 규모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제는 광고시장이 아이디어와 함께 디지털 기술력이 동반되어져야 하고, 디지털 기기를 활용하는 아이디어가 나와야 살아남을수 있는 시장이 되었습니다.
3. 광고 관련주
광고 관련주 플레이디 / SM C&C / 지어소프트 / 나스미디어 / 제일기획 / YG PLUS / 에코마케팅 / 이노션 인크로스 / 이엠넷 / 오리콤 / 케어랩스 |
4. 함께보면 좋은 포스팅
5. 매출액
플레이디의 매출액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습니다.
광고대행에서 사실상 모든 매출액이 발생하며, 코로나19로 인해 영상물, 디지털의 시대가 가속화됨과 함께 플레이디의 가치도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플레이디(PLAYD)가 디지털 광고 시대를 열어가는 중심이 되어 성장하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건강하게 보내세요!!!
'인물, 테마 및 기업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업분석] 현대사료. 현대사료 주가분석. 사료 관련주. 미중무역전쟁 수혜주. (2) | 2020.05.29 |
---|---|
[기업분석] SK바이오랜드. (0) | 2020.05.28 |
[기업분석] 지니틱스. 시스템반도체 관련기업 중요정보!! (0) | 2020.05.27 |
[기업분석] 풍국주정. 풍국주정 주가분석. 수소 관련주. (0) | 2020.05.2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