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다양성입니다.
코스피와 코스닥의 수많은 기업들을 분석하고, 시장을 보면서 느끼게 되는 점 중 하나는 갈 놈은 간다는 것입니다. 시장의 성장성과 기업의 구조가 탄탄한 기업들은 돌발상황이 정상화될수록 더 높은곳을 향해 달려나가는 모습이 보여집니다.
오늘 알아볼 기업은 토니모리입니다. 대표적인 화장품 판매 기업으로 화장품 관련주 이야기가 나올때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부분이 토니모리 주가입니다.
그렇다면 화장품 관련주이자 중국소비주인 토니모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기업정보
토니모리는 국내 화장품 시장을 대표하는 기업 중 하나입니다. 중견기업이며, 2006년 설립되어 코스피에는 2015년에 상장되었습니다.
사원수가 160여명에 불과하지만 매출액은 1700억원을 기록하는 등 1인당 생산매출액이 높은 기업입니다. 시가총액이 2천억원에 육박할 정도로 높지만, 코스피에 상장된 기업중에서는 낮은편에 속합니다.
토니모리는 젊은 브랜드 정체성을 지향하는 화장품 브랜드입니다. 토니모리 주가는 젊은층에 달려있다는 이야기가 나올정도로 토니모리는 젊은층을 강하게 공략하고 있습니다. 토니모리 주가의 방향성이 10, 20대 젊은층에 달려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할 것 같습니다.
2010년 이후 토니모리는 브랜드샵의 신흥강자로 도약했습니다. 체질개선을 위해 브랜드 리뉴얼 작업을 진행했고, 신속한 제품개발과 스타마케팅을 통해 브랜드의 가치를 높여왔고 도약할 수 있었습니다.
2010년 이후 토니모리는 6년 연속 순이익을 발생시키며 화장품업계에서 빼놓을 수 없는 강호가 되었습니다. 이후 해외진출을 통해 세계시장으로의 도전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현재도 말레이시아, 일본, 베트남, 인도네시아, 미국, 호주, 이란 등 전 세계를 공략중인 토니모리입니다.
2. 산업의 특성
화장품산업은 화장품의 제조, 수입, 판매를 모두 진행하는 사업입니다.
국내시장은 어느정도 포화단계에 왔다고 보는 시각들이 많지만, 바로 옆 국가인 중국은 무궁무진한 시장 성장가능성을 보여주고 있기에 화장품 산업은 중국과의 관계에 큰 영향을 받습니다.
화장품이 대량생산되고 다양한 브랜드들이 등장하면서 소비자의 화장품에 대한 인식이 달라져왔습니다. 현재는 개성추구화 차별화를 중요시하기 때문에 화장품 품목의 다양성과 프리미엄화가 대세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화장품은 영유아용부터 눈화장용, 인체 세정용, 손발톱용, 면도용 등 수많은 종류가 있으며 시대가 변할수록 더욱 다양한 화장품 품목이 등장할 것으로 보입니다.
과거 화장품 시장이 방문판매에 의존했다면, 현재는 브랜드샵과 온라인몰을 통해 판매가 용이해지고 사람들의 접근성이 높아졌습니다. 이에따라 브랜드 마케팅 전략이 핵심이 되었고, 브랜드 이미지의 프리미엄화를 진행중인 기업들이 다수 있습니다.
3. 화장품 관련주
화장품 관련주 토니모리 / 한국화장품 / 한국화장품제조 / SK바이오랜드 / 코스맥스 |
4. 함께보면 좋은 포스팅
5. 매출액
토니모리의 매출액입니다.
매년 비슷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고, 2020년에는 과거에 비해 낮은 수준을 기록할 것으로 보입니다. 수출에 많은 기대를 거는 기업인만큼, 중국과의 좋은 일이 있게된다면 매출이 급성장할 가능성도 남기고 있습니다.
토니모리가 토니모리만의 정체성을 바탕으로 도약해왔고, 앞으로도 좋은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 생각합니다. 토니모리 주가가 향후 우상향하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건강하게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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