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LN]라인링크 2021년 결산 및 2022년 전망

by 주식_코인_다양성 2021. 12. 30.
반응형

1. 라인링크의 2021년


 

[투자] 링크, 네이버 라인이 만드는 코인. 실제 라인페이에 사용될 대기업 코인. 링크 구매방법

안녕하세요 다양성입니다. 주식 투자를 많이 하다가 올 초부터 다른 투자처를 찾던 중 암호화폐의 가치를 알아보면서 다양한 코인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코인이란게 도박이라는 이미지가 강하

jsy3986.tistory.com

2021.03.05 - [분류 전체보기] - [투자] 링크, 네이버 라인이 만드는 코인. 실제 라인페이에 사용될 대기업 코인. 링크 구매방법

 

위 글은 제가 2021년 3월 작성한 글입니다.

 

2021년이 시작되면서 엄청난 성장 가능성을 가진 코인을 하나 발견했습니다. 주식만 하던 저에게 모든 시드를 코인으로 이동시킬 정도로 매력적인 잠재력이었고, 지금까지 이 투자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2월과 3월, 수천만원을 투자한 코인은 현재 억단위가 되었습니다. 이 코인이 라인블록체인에서 발행한 링크(LN)이며 여전히 매력적인 위치에 있습니다.

 

2021년 4월, 라인블록체인은 링크의 성장 방향을 발표했습니다. 비트프론트와 비트막스에 한정되어있던 거래소를 글로벌 거래소 상장을 통해 확대한다 하였으며, 실물경제와의 연동 그리고 NFT 사업 진출을 약속했습니다. 그리고 링크의 가격은 연초 20달러선에서 300달러를 왔다갔다하는 상황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급격한 가격성장을 보여준 LN의 2021년 초반 모습

여기까지였습니다. 모두가 기대하던 LN의 모습은 보여지지 않았습니다. 네이버와 라인, 그리고 소프트뱅크 야후까지 연결된 이 코인은 이미 일본 시장은 장악할 것이 확정적인 분위기였고, 이를 기반으로 라인뱅크, 제페토를 활용한 글로벌 진출까지 예상되었습니다. 라인블록체인의 대표가 2021년이 원년이 될 것이라는 발표를 한 만큼, 링크의 성장성에 대해서는 의심의 여지가 없었습니다.

 

중국의 채굴 규제로 인해 비트코인이 주춤하던 시기에 링크 역시 별다른 성과가 없었기에 함께 가격하락을 겪었습니다. 잡알트답게 비트 하락분 이상으로 떨어지는 그림이었고, 가상화폐 시장 자체에 대한 의심의 눈초리도 많던 시기였습니다. 확실한건 이 시기에도 라인블록체인에서 추구하는 링크의 본질 자체는 흐려지지 않았었습니다. 여전히 상장에 대한 기대감, 페이 연동을 통한 실물경제와의 연계 등은 진행중이었습니다.

 

LN의 빗썸 BTC마켓 상장

결국 빗썸 BTC마켓 상장이 결정되었습니다. 상장 1주일 전부터 흐름을 보게되면, 어디서 정보가 샜는지 모르게 가격이 급등했습니다. 80달러선에서 위치하던 가격이 일주일 내내 급등하더니 230달러 정도까지 올랐고, 상장 당일에는 120달러까지 찍고 올라올 정도로 대폭락을 겪었습니다. 이런부분을 보면 누군가는 정보를 알고있고, 누군가는 이를 이용해서 시세차익을 남기기 때문에 금융당국의 규제가 필요하다는 생각도 들더군요.

 

그래도 상장은 호재입니다. 유동성 확보를 통해 링크가 더 커지는 과정이었습니다. 물론 추가상장이 없었기에 가격흐름은 좋지 못했습니다. 

 

12월 30일 라인블록체인 발표

 

연말이 되면서 라인블록체인에서는 본격적으로 NFT관련 활동을 보여주기 시작했습니다. 일본사용자 위주의 NFT 발행과 협업이 시작되었고, 제페토에도 올라가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추가 상장은 없었습니다. 그리고 12월 30일, 라인블록체인은 공지사항을 통해 상장이 연기되었다는 발표를 하게 됩니다.

 

상장에 대한 기대감으로 올랐던 가격은 큰 하락을 겪게 되었습니다. 10월 100달러에서 상장에 대한 기대감으로 310달러까지 올랐으나, 상장을 하지 않는다는 소문이 돌면서 가격은 150달러 인근까지 내려오게 되었습니다. 비트코인 가격이 조금 떨어진 영향도 있으나, 링크는 비트코인에 비해 과도한 하락을 겪었습니다. 

 

2. 라인링크의 2022년 전망


 

추가상장 검토중인 LN

결국 2021년은 라인블록체인이 성공적인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하기엔 조금 부족했습니다. 비트코인 시장이 성장하는것에 맞추어 올랐을 뿐이지, 라인블록체인의 성과가 특별히 좋았다고 보기엔 어렵습니다. 실망감만 남긴 2021년이지만 투자는 계속 이어가야 하기에 내년의 행보에 더욱 주목하게 됩니다.

 

링크는 일본에서 이미 인정받은 코인입니다. 네이버와 라인, 야후 등 연계된 플랫폼이 탄탄하며 이들과 이어진 네이버페이, 라인페이, 페이페이, 제페토 등 성장가능성은 여전히 무궁무진합니다. 현재 업비트나 바이낸스에 상장된 코인들 중 링크보다 연동될 플랫폼이 탄탄한 곳은 손에 꼽을 것입니다. 

 

그렇기에 결국 상장은 시간문제입니다. 너무 늦어져서 원성을 살 뿐이지, 링크가 글로벌 거래소에 상장되는게 불가능하다는 생각은 들지 않습니다. 기다리면 상장될 것이고, 이 시점부터 폭발적인 가격상승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LN의 실물경제 연동 예고

상장에 그치지 않고 실물경제 연동이 예고된 상황입니다. 일본 한정으로 시작해서 글로벌 진출이 이루어질 것이며, 이미 '완료'라는 표현을 사용한 것으로 보아 어느정도 준비가 된 것으로 보입니다. 2021년에 해내지 못했던 부분을 2022년에 이어서 진행할 예정입니다.

 

결국 본질은 달라지지 않았습니다. 링크는 여전히 매력적인 코인이고, 투자할 만한 가치가 있는 코인입니다. 어찌보면 2016년 이후부터 지금까지 이어지는 시대가 가상화폐가 자리잡아가는 과도기적 시기입니다. 비트코인이 계속해서 규제범위 안으로 들어가고, 투자수단으로 인정받음에 따라 플랫폼을 보유한 여러 코인이 인정받을 것입니다. 가상화폐 시장이 자리잡는 순간 비트코인이나 링크의 가격은 지금보다 수십배가 높을수도 있습니다. 다만 과도기적 시기이기에, 그만큼 리스크도 있고 심리적으로 겪는 어려움도 많습니다.

LN BTC차트
LN 달러차트

 

LN의 첫 발행 이후 지금까지의 과정을 보시면 결국 우상향임을 볼 수 있습니다. 우여곡절은 있었으나 가격이 우상향임은 확실합니다. 어제의 가격, 저번달의 가격과 같은 협소한 부분을 보면 가슴아픈 상승과 하락이지만 큰 그림을 본다면 꾸준한 우상향에 가까운 그림입니다.

여전히 매력적인 라인블록체인의 사업, LN

 

가까이서 보면 비극이지만 멀리서 보면 희극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2021년에 상장을 하지 않는 링크나, 도지코인으로 떠들어대는 일론머스크나 가까이에서 보면 화가나고 가슴아픈 비극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5년뒤, 10년뒤 가상화폐 시장이 자리를 잡고 안정화된다면 지금 있는 이슈는 단순 해프닝일 것이고 희극일 것입니다.

 

존버는 승리한다는 말이 괜히 있는것이 아닙니다. 가치있는곳에 투자했다면, 본질이 변하지 않는 한 흔들리지 말고 투자를 이어가야 합니다. LN이 영원히 들고 있을 코인은 아니지만, 지금 여기서 그만둘 코인도 아닙니다. 만일 제가 LN을 매도한다면 그 시점은 상장, 페이연동 등 계획된 사업이 마무리 된 이후일 것입니다. 꾸준히 매수하다보면 계획된 성과가 나올때는 한 단계 높은 가격대에서 움직이고 있을 것입니다.

 

모두가 성공적인 투자를 하시길 바라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