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통신, 전자공학

[성공하는 이유] 실패, 아마존의 성공의 이유

by 주식_코인_다양성 2020. 1. 10.
반응형

아마존, 우리가 알고있는 이 기업은 전 세계 최대의 기업이다.

하지만 우리는 이 기업이 언제 성공했는지, 왜 성공했는지 잘 모른다

그저 어느순간 갑자기 등장해서 세계 시장을 장악한 기업으로만 얼핏 알고있다.

공룡이라 불리는 세계 최고의 기업 아마존, 

아마존(Amazon)이라는 기업의 성공 이유에 대해 알아보자.

익숙한 아마존의 로고

이 기업이 대체 뭐하는 기업일까?

기본적으로 아마존은 세계 최대의 온라인 쇼핑몰 중개 회사이다.

이렇게 성장하여 아마존은 IT와 관련된 모든 시장을 장악했다.

미래 최대 먹거리라 불리는 클라우드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게 아마존이다

AWS, 클라우드 서버 시장 부동의 1위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IBM 등 세계 초일류기업들을 압도적으로 제치고 클라우드라는 엄청난 시장을 장악하고 있다

그럼 이 기업을 성공으로 이끈 가치관에 대해 알아보자

CNN이 선정한 'IT 업계 주목받는 여성 10위', 실리콘밸리 '걸스 인 테크(Girls in Tech)' 회장 샌디 카터 AWS 부사장은 최근 있었던 매경 비즈니스 포럼 'CES 2020'에 첫 연사로 나서 아마존의 3C 원칙에 대해 밝혔다.

Customer Obsession : 고객에 대한 집착

Culture :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문화

Curiosity :  하루 100가지 이상의 질문을 하는 호기심

이러한 끊임없는 자기발전을 성장의 동력으로 삼는다는 것이다

안정을 추구하는 것이 아닌 스타트업과 같은 정신으로 계속해서 시도하고 도전해 나가는 모습이다

샌디 카터 아마존(AWS) 부사장

여기서 주목하고 싶은 부분이 Culture이다

실패할 수 있는 문화, 늘 새로운 것을 질문할 수 있는 문화로 유명한 아마존은

매주 수요일 팀이 모여 무엇에 실패했고 이를 통해 무엇을 배웠는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실패가 부끄러운 것이 아니라는 문화가 정착되어야 더 큰 혁신에 도전할 수 있다는 믿음 때문이다

또한 이러한 분석과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매일 커지는 시장에 대응하려면 지금 당장 시행해야 한다. 내일은 늦다'

라며 당장 도전할 것을 강조했다

우리나라의 기업들이 이를 보고 많은점을 느껴야 한다고 본다

아직까지 정착해 있는 보수적인 기업문화, 성장보다는 안정을 도모하는 공공기관 등

우리 사회에 뿌리깊게 자리잡은 이러한 문화가 어쩌면 우리가 실패를 두려워하게 만드는 환경일지 모른다

실패는 끝이 아니다, 성공의 전 단계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