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물, 테마 및 기업분석

[기업분석] 현대약품. 현대약품 주가. 당뇨병 관련주.

by 주식_코인_다양성 2020. 6.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다양성입니다.

 

코스피 코스닥에 있는 수많은 기업들은 각자의 역할을 다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람들은 이슈가 있는 기업에 집중하게 됩니다.

 

 

오늘 알아볼 기업은 현대약품입니다. 미에로 화이바에 대해서는 다들 많이 아실겁니다. 광고에 많이 나오는 제품이기도 하는 미에로 화이바 등 기능성 식품을 제조하는 기업이고, 최근에는 신약관련 이슈로 화제가 되기도 한 기업입니다.

 

그렇다면 오늘은 당뇨신약 관련주현대약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기업정보


현대약품 1965년 설립되어 1978년 상장되어, 현재는 코스피에 위치하고 있는 역사가 깊은 기업입니다. 현대약품은 중견기업으로 1300억원 규모의 매출액을 올리고 있으며, 시가총액은 2100억원 규모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네이버증권 현대약품

타 바이오 기업들을 보면 신약에 대한 기대감으로 시가총액이 매출액에 비해 5배이상 높은 상황이 많은데, 현대약품의 경우에는 오래된 기업이다보니 이에 대한 기대감이 조금 부족해 보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최근, 현대약품은 당뇨신약 라이센스 관련 이슈로 주목을 받게 되었습니다. 현대약품은 사이러스 테라퓨릭스와 당뇨신약에 대한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했으며, 지난 4월에는 당뇨병 치료제 물질을 FDA로부터 2상 임상시험 계획 승인을 받기도 했습니다.

 

 

 

신약에 대한 이슈와 기대감을 키워가는만큼, 앞으로의 기대감도 커지고 현대약품 주가도 우상향을 기록할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대약품은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지속적으로 R&D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HD-6277 혁신신약 과제의 유럽 임상 1상 완료 등 당뇨병 관련 연구개발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습니다.

 

최근 기술이전 이슈도 있었고, 향후 기술이전과 임상성공에 대한 기대감도 높이고 있는 기업입니다.

 

 

 

 

2. 산업의 특성


제약산업은 인류의 건강을 위한 산업이기에 정부와 단체의 규제가 많습니다. 그만큼 정교하고 정밀해야 하는 산업이고, 엄청난 시간과 돈, 그리고 노력이 필요합니다.

 

투자하는 시간과 돈, 그리고 노력에 대한 대가는 달콤합니다. 제약산업은 타 산업과 비교해도 상당히 높은 수준의 초고부가가치 산업이며, 신약개발에 성공할 경우 수천억원에서 수조원대의 매출을 기록할 수 있습니다.

 

 

그런만큼 신약개발에 성공하기 위해 연구개발에 엄청난 비용을 투자하고, 기업간 기술적 제휴 등이 활발하게 이루어집니다.

 

향후 고령화사회로 진입하는만큼 제약산업의 역할과 기대치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산업과 사회가 발전하면서 웰빙 등 건강에 대한 이슈가 커지고 있고, 이에따라 제약산업의 시장성도 확대되는 추세입니다.

 

이에 발맞추어 수많은 기업들이 신약개발을 위해 오늘도 땀을 흘리고 있습니다.

 

 

 

 

3. 당뇨병 관련주



당뇨병 관련주

현대약품 / 헬릭스미스 / 압타바이오 / 일동제약

 

 

 

4. 함께보면 좋은 포스팅



2020/05/01 - [끄적임] - [이슈분석] 인터넷은행법이란? 케이뱅크의 미래.

2020/04/21 - [대학] - 2020년 맞이 인서울 대학 순위 서열

 

2020/03/20 - [인물, 테마 및 기업분석] - [명언] 성공한 사람의 성공을 위한 명언, 빌 게이츠(Bill Gates)

2020/03/16 - [인물, 테마 및 기업분석] - [주식] 공매도란? 공매도의 장점과 단점.

2020/03/15 - [인물, 테마 및 기업분석] - [테마]주식 투자하면서 절대 하지 말아야 하는 것들. 주식투자원칙.

2020/01/25 - [인물, 테마 및 기업분석] - [공공기관] 2020 공기업 연봉순위

2020/01/25 - [인물, 테마 및 기업분석/꿀팁] - [공식정보]한국수력원자력 신입사원 초임 연봉(기본급+고정수당+실적수당+복리후생비+성과급+상여금)

2020/01/15 - [IT, 통신, 전자공학] - Microsoft, Window 10으로 보는 이 기업이 갑질하는 방법 그리고 갑질할 수 있는 이유. 마이크로소프트사에 대해 알아보자.

 

 

 

 

 

 

5. 매출액


현대약품 매출액

현대약품의 매출액소폭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올해도 지난해와 비슷한 수준의 매출을 올릴것으로 보입니다.

 

현대약품의 이슈는 임상기술이전입니다. 그렇기에 당장의 매출액보다는 향후 성공시킬 기술이전과 임상건에 대해 눈여겨보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현대약품이 당뇨병 치료제 개발을 통해 성공적인 모습을 보이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행복하게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