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물, 테마 및 기업분석

[기업분석] 엘컴텍. 엘컴텍 분석. 금 관련주(엘컴텍 / 고려아연 / 정산애강 / 비에이치 / 대창 / 이구산업 / 풍산 / 대양금속 / 황금에스티 / 삼아알미늄 / 알루코)

by 주식_코인_다양성 2020. 4.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다양성입니다.

 

2020년의 주요 테마 5G, 반도체, 수소차 등이 꼽히고 있으며, 단기적 이슈로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관련 기업들이 수혜를 받고 있습니다. 이럴때일수록 어디서 많이 들어봤는데 자세히 알지 못하는 기업을 알아야 할 것 같아서, 오늘은 금 관련주이자 LED 관련주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휴대폰은 세계를 지배하고 있고, 이미 사람들의 일상이 되어버린 플랫폼의 플랫폼입니다. 따라서 휴대폰에 들어가는 수많은 부품들이 이와 함께 성장하고 있고 우리는 이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렇기에 오늘은 휴대폰 카메라 관련주이자 금 관련주인 엘컴텍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엘컴텍 홈페이지

 

1. 기업정보

 

엘컴텍은 1983년 6월에 설립된 기업으로 코스닥에는 2000년에 상장된 코스닥에서 중견기업입니다. 전기회로 개폐, 보호장치 제조업으로 시가총액은 1731억원에 매출액이 461억에 달하는 기업입니다.

 

엘컴텍

 

엘컴텍 휴대폰 부품 분야의 기업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금 관련해서만 엘컴텍을 알고있지만, 본업은 휴대폰 부품 분야입니다. 휴대폰 부품분야 전문기업이지만 금광 탐사권을 보유한 기업으로, 해당 분야에서도 휴대폰 부품 못지않은 매출액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엘컴텍 네이버

 

2007년 11월, 몽골 현지에 설립된 AGM Mining이라는 회사를 통해 3개의 탐사권을 획득하였고, 3개의 광구를 통해 구리, 금, 아연 등을 개발합니다. 따라서 엘컴텍은 금 관련주로 분류되고, 경기가 어려워지면서 금이 각광받을때마다 상승흐름을 보여주는 주식 종목이기도 합니다.

 

엘컴텍의 휴대폰부품 부문은 옵티맥이라는 계열사를 통해 LED를 공급받습니다. 이를 통한 카메라 모듈 등의 개발로 엘컴텍은 주력산업인 핸드폰 부품 분야에서 성공적인 결과를 내고 있습니다.

 

엘컴텍 경영이념

 

 

 

2. 업계동향

 

엘컴텍카메라 모듈용 렌즈를 생산하며, 주로 모바일용 렌즈를 생산합니다. 과거의 핸드폰과 달리 현재의 핸드폰은 카메라가 핵심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애플과 삼성의 모바일 시장 전쟁에서 삼성전자의 갤럭시가 대부분의 성능에서 우위를 점했으나, 아이폰의 카메라 성능을 이기지 못해서 최고의 평가를 받지 못하는것처럼, 휴대폰 시장의 핵심은 카메라입니다.

 

엘컴텍 모바일 렌즈

 

세계 최고의 모바일 기기 공급업체 삼성전자와 애플이 가장 신경쓰는 부분인만큼, 모바일 카메라 렌즈 시장은 앞으로도 계속 성장세를 보여줄 것이라는 전망이 지배적입니다.

 

또한 휴대폰산업은 통신부품의 국산화가 이슈되면서 국가적 정책으로 개발이 진행되는만큼, 국내 산업의 발전과 함께 크게 성장할 것이라 예상됩니다.

 

금 관련주 엘컴텍

 

엘컴텍은 국내에서도 선두를 달리는 업체로, 우수한 기술력과 영업력, 그리고 해외인지도를 보유하고 있고, 공정자동화를 통해 격차를 벌리고 있습니다. 엘컴텍의 모바일 카메라 렌즈 시장의 경쟁자로는 코렌, 디지탈옵틱, 세코닉스 등이 있습니다.

 

 

 

 

 

 

함께보면 좋은 포스팅

2020/03/20 - [인물, 테마 및 기업분석] - [명언] 성공한 사람의 성공을 위한 명언, 빌 게이츠(Bill Gates)

2020/01/20 - [IT, 통신, 전자공학] - [통신]드론통신, 미래를 바꾸어갈 산업. 통신사의 미래

2020/01/30 - [인물, 테마 및 기업분석] - [기업분석]케이엠더블유. 케이엠더블유 주가. KMW 기업분석.

2020/02/13 - [인물, 테마 및 기업분석] - [기업분석]모베이스전자(구 서연전자). 윤석열 관련주

2020/03/10 - [인물, 테마 및 기업분석] - [기업분석] 에치에프알. 무선통신 장비기업. 5G 장비 관련주.

2020/03/26 - [인물, 테마 및 기업분석] - [기업분석] 오이솔루션. 5G 관련주. 정보통신 관련주. 오이솔루션 분석. 오이솔루션 주가.

2020/03/31 - [인물, 테마 및 기업분석] - [기업분석] 세틀뱅크. 핀테크 관련주. 전자결제 관련주(NHN한국사이버결재 / 다날 / KG모빌리언스 KG이니시스 / 이니텍 / 인포바인 )

2020/04/04 - [인물, 테마 및 기업분석] - [기업분석] 쏠리드. 이통통신 장비 관련기업. 5G 관련주(쏠리드 / 아이티엠반도체 / 비에이치 / 케이엠더블유 / 오이솔루션이노와이어리스 / RFHIC / LG유플러스 / SK텔레콤 / KT )

 

 

 

 

 


3. 매출비중

 

엘컴텍 매출액

 

엘컴텍의 매출액을 보시면 불안정함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모바일 부품 시장에서 과거에 비해 좋은모습을 보이지 못했다는점이 마음에 걸리지만, 이는 2017년 최고에 올랐던 국내 반도체 업계의 힘과 함께 상승했던 것이며, 엘컴텍은 2020년 이후 국내 반도체업계의 반등과 함께 올라갈 기업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엘컴텍 매출액 비율

 

엘컴텍의 매출액 비율을 보시면 휴대폰 부품의 점유율이 높지만, 기타분야인 금광산업 역시 이에 밀리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음을 확인 가능합니다. 엘컴텍이 휴대폰 부품 사업을 주 사업으로 진행하지만, 왜 금 관련주로 분류되는지 볼 수 있는 항목입니다.

 

 

 

 

4. 금 관련주

 

금 관련주

엘컴텍 / 고려아연 / 정산애강 / 비에이치 / 대창 / 이구산업 / 풍산

대양금속 / 황금에스티 / 삼아알미늄 / 알루코

 

 

 

 

5. 향후전망

 

지수역행주라고 불릴만큼 지수와 반대로 가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만큼 증시가 어려울때 사람들은 금과 같은것들을 찾는 것이죠. 엘컴텍은 휴대폰 부품기업으로, 휴대폰 산업이 성장세일때도 좋은 모습을 보이고, 지수가 흔들릴때도 좋은 모습을 보일 수 있는 두가지 면모를 가졌습니다.

 

 

 

 

금광에서도 많은 수익을 내는만큼, 해당 분야가 영원할수는 없지만 성장을 위해 잘 활용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엘컴텍입니다.

 

 

 

 

엘컴텍이 향후 성장하기 위해서는 휴대폰 부품, 금 이외에도 다른 분야의 사업영역 확장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엘컴텍이 한 단계 발전하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건강하게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